티스토리 뷰

목차



     

    K패스 교통카드

    K패스 교통카드, 기후 동반카드를 찾으시나요? 이걸 클릭하신 분들은 '뭐가 더 나아요?', '어떻게 신청하면 되죠?' 등의 질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인지했을 때도 같은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와 서울시가 공식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K패스 교통카드 vs 기후 동반자 카드의 신청 대상과 신청 금액, 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번화한 거리를 걷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이 바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의 이면에는 서울시민이 매달 지불해야 하는 교통비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시민의 교통비 절약을 위해 K패스와 기후동 카드를 비교 분석할 것입니다.

     

     

     

     

    신청 시 지원내용

    K-패스 교통카드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지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달에 15번 이상 사용하면,
    일반인 : 사용금액의 20% 환불
    청소년 : 이용금액의 30% 환불
    저소득 : 53% 환급

     

     

     

     

    교통카드 신청방법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할 경우 K패스 교통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가입만 변경하면 사용하던 카드와 동일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신규 신청자는 K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카드사별로 카드를 발급받은 후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K패스 카드와 일반 카드를 비교해 보시면 K패스가 조금 더 이익이 될만한 점들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요즘 모든 물가와 대중교통 비용도 많이 오르고 있어서 모든 분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